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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hanced Input
- 언리얼 엔진 5에서 새롭게 도입된 입력 처리 시스템으로, 기존의 입력 방식에 비해 더 유연하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 게임 개발자들이 다양한 입력 장치와 상황에 따라 입력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주며, 특히 멀티 플랫폼 환경과 복잡한 입력 요구 사항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 개념
- Input Action(입력 액션)
-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가 취할 수 있는 행동을 정의하는 객체이다.
- 하나 이상의 입력에 매핑될 수 있다.
- 주요 특징은 단순히 키 하나에 매핑되는 것이 아니라, 입력의 유형과 강도를 정의할 수 있다.
- Input Mapping Context(입력 매핑 컨텐스트)
- 여러 Input Action을 특정 입력 장치와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키보드, 게임패드, 마우스 등 여러 입력 장치에서 동일한 액션을 어떻게 처리할지를 정의한다.
- 각 Mapping Context는 여러 Input Action에 대해 키를 매핑할 수 있다.
- Input Mapping Context는 우선 순위가 있으며, 이를 통해 특정 상황에 따라 입력 매핑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여러 Input Action을 특정 입력 장치와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키보드, 게임패드, 마우스 등 여러 입력 장치에서 동일한 액션을 어떻게 처리할지를 정의한다.
- Modifiers와 Triggers
- Modifiers(수정자)
- 입력 값을 변형시키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Invert 수정자는 입력 값을 반전시켜 줄 수 있고, Scale 수정자는 입력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 Trigger(트리거)
- 입력이 유효해지기 위한 조건을 설정한다. 예를 들어, 키가 일정 시간 이상 눌려있어야 유효하게 하거나, 특정 입력 조건이 충족될 때만 액션을 실행하게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더 복잡한 입력 조건을 구현할 수 있다.
- Modifiers(수정자)
- Input Subsysyems(입력 서브 시스템)
- 이 서브 시스템은 로컬 플레이어나 특정 액터와 관련된 입력을 관리하는 데 사용된다.
- Local Player Subsystem
- 주로 로컬 플레이어의 입력을 처리하며, 플레이어별로 고유한 입력 매핑을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 Enhanced Input Component
- 액터에 부착하여 해당 액터가 특정 입력을 처리하게 할 수 있다.
장점
- 유연한 입력관리
- 다양한 입력 장치에 대한 통합된 처리가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동적으로 입력 매핑을 변경할 수 있다.
- 플랫폼 독립성
- 키보드, 마우스, 게임패드 등 여러 플랫폼에 대한 입력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에 유리하다.
- 상태 기반 입력 처리
- 입력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 동작을 설정할 수 있어 더욱 복잡한 입력 처리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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