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Event Tick

에린_1 2024. 10. 30.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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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ick

  • 언리얼 엔진에서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이벤트이다. 이 이벤트는 액터가 게임에서 시족적으로 무언가를 업데이트 해야 할 때 사용된다.

주요 특징

  1. 매 프레임 호출
    • Event Tick은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며, 프레임 속도에 따라 호출 횟수가 결정된다.
  2. 실시간 업데이트
    • 이 기능을 사용하면 매 순간 필요한 연산이나 업데이트를 수행할 수 있다.
  3. Delta Time 사용
    • Event Tick은 Delta Time이라는 인자를 포함하는데, 이 값은 이전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 사이의 시간 차이를 의미한다. 이 값을 이용하면 프레임 속도와 무관하게 일정한 속도로 무언가를 처리할 수 있다.

고려사항

  • 성능
    • Event Tick은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므로 무거운 연산을 포함하면 성능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많은 액터에서 Event Tick을 사용하면 프레임 속도가 저하될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고, 가급적 최적화된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 대안 사용
    •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한 작업이라도 반드시 Event Tick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예를 들어, 일정 주기로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에는 Timer를 설정하여 틑ㄱ정 간격으로 함수를 호출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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