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TIL(Today I Learned)

24.04.28 나만무

에린_1 2024. 4. 30.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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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무

Buffer issue

다른 플레이어가 접속했을 때, 33번 프로토콜을 전송했는데, 이상한 프로토콜을 받아오는 문제가 있었다.

보내고 받을 때, 비슷한 형식의 코드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코드에 문제점은 없었고, 실제로 console.log를 찍어봤을 때에도 문제가 없었다.

유니티에서 스트림이 쌓여 있을 때, ReceiveData() 함수를 실행한다.

이것을 보고 혹시 버퍼의 다른 값이 들어가 있어서 새로운 값이 들어 왔을 때, 버퍼가 합쳐지면서 값이 달라졌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서버쪽의 코드를 확인해보았는데, 확인용으로 써놨던 broadcast(”newPlayer”,socket) 함수가 있었고, 클라이언트 쪽에서는 이 부분이 프로토콜이 없다보니 읽지 않아서 스트림에서 빠져나가지 않고, 차있는 상태였다. 그래서 스트림 버퍼에 계속 남아있었다.

그 부분을 삭제하고, 정상적으로 프로토콜을 읽어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추가적으로 접속한 유저가 움직이는 것을 동기화해서 그려주는 것까지 구현했다..

  • 레이싱 게임이지만 2d로 미리 연습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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