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WIL(Weekly I Learned)

11Week 24.03.28 - 24.04.03 부제 : 야호!!

에린_1 2024. 4. 4.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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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고

야호

야호!!

야호를 몇 번째 쓰는 줄 모르겠다. 하지만 진짜 정말로 즐겁다.

왜냐!! 왜냐하!!!!!!!! 왜냐하면!!!!!!!!!!!!!!!!!!! 잘 끝마쳤으니까

project 1,2,3 중 가장 힘들었지만, 가장 성취감있고, 가장 재미있었다.

vm에 대해서 이론적으로 알고 있던 부분을 구현을 하면서 다양한 트러블 슈팅을 겪을 수 있었고, 개인적으로 많이 성장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핀토스 주차가 드디어 끝났다. 하지만 아직은 내가 했던 것들이 완전하게 내 것이 되었냐 하면 그것은 아니다. 내것으로 만드는 시간과 새로운 공부를 하는 시간의 비율을 잘 지켜 더욱 더 성장할 수 있게 해야겠다.

하루하루 강해지는 나.. 사이어인 아닐까? 더 더 더더더더더 강해지고 싶다. 할 수 이따!!

KPT 회고

  • Keep, Problem, Try의 약자로 Keep은 잘 한 것, Problem은 아쉬운 것, Try는 K와 P기반으로 무엇을 할지에 대해 작성하는 방법이다.
    • K : 잘 해와서 유지하고 싶은 것
    • P : 어려움을 느껴서 개선하고 싶은 것
    • T : 구체적인 시도할 내용

프로젝트 설명

  • Project3. VM
  • Stack growth, mmap, swap disk

K_Keep

  • 성취감을 느껴본 것.
  • 페어 프로그래밍, 코어타임에 중요성
  • 컨디션 관리 넘모 넘모 좋다.

P_Problem

  • 집중력이 중간 중간 끊겼던 문제.
  • 꼼꼼하게 하지 않고, 같은 실수를 반복했던 트러블.

T_Try

  • 이런 성취감을 느꼈던 만큼 다음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도 늘어지지 않고, 성취감을 느껴봐야겠다.
  • 크고 어려웠던 핀토스 프로젝트가 끝난 만큼, 긴장감이 많이 풀리거나 할 수 있는데, 잘 잡아보자.
  • 이번 스택공부 빡세게 해서 게임 개발때 도움이 되어보자
  • 과자 야무지게 줄이자 과소비에 과자까지 무7럼..무7럼..

느낀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pintos프로젝트가 끝났다.

고생도 많았고, 정말 배운점도 많았다.

개발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코치님의 말처럼 개발에 즐거움을 느껴보기도 하고, 아차싶으면 핀토스때 그냥 슉 지나갈 수 있습니다. 라는 그 말을 공감하고 아차했으면 나도 그럴뻔했다. 참 위험해쒀어어어~

이번에 정말 크게 느꼈던 점이 구현도 물론 정말 중요하지만 이론도 정말 중요하다라고 생각하고, 비전공자 일 수록 단단하게 쌓아놔야겠다. 라는 생각도 했다.

그런 내 생각처럼 잘 해나가고 있는 것 같아서 너무 좋다. 앞으로도 이렇게 진행하면 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된다.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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