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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 C++로 생성을 하게되면 소스 파일도 같이 생성된다.
클래스 만들기



- Tools에서 New C++ Class를 누르면 팝업창이 뜨고, Common Classes와 All Classes가 나온다.
- Common Classes에는 게임제작과 관련된 클래스들이 존재한다.


- 인스턴스 클래스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 컴파일 방법
- 헤더 파일에 변경이 발생하면 에디터를 끄고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컴파일한다.
- 소스 파일에만 변경이 발생하면 라이브 코딩으로 컴파일 한다(Ctrl + Alt + F11)
-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수동으로 클래스를 추가하면 안된다.
- 언리얼 엔진이 제공하는 부모 클래스를 상속 받아서 가상 함수를 오버라이드 해서 재구현 하는 경우 대부분 언리얼 엔진이 작업해 놓은 코드를 실행해 주어야 한다.
로그
- 언리얼 엔진에서 로그를 남기기 위한 방법은 UE_LOG()를 사용한다.
- UE_LOG(로그 카테고리(로그별로 볼 수 있게), Verbosity(로그 수준), Format)
- 언리얼 엔진에서 스트링을 다룰 때, TEXT(””) 라는 매크로를 지정해서 String을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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