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그래픽스

게임그래픽프로그래밍 주제 1. introduction

에린_1 2024. 7. 1.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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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kmooc.kr/view/course/detail/10266?tm=20240701193446

 

K-MOOC 자료실

 

www.kmooc.kr

주제1_introduction

What is 3D Graphics?

  • 3차원 scene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전체적인 내용
  • key technology for developing computer game.
  • input 3D object → texturing → rendering
  • 인풋 이미지가 주어졌을 때 프레임이 그려진다.
  • 이런 이미지, 프레임을 빠르게 재생하면 영상처럼 재생된다.

Why 30 frames per second?

  • 게임의 경우에는 행위 자체에서 일어날, 파생될 결과물을 그 자리에서 바로 계산해서 초당 30 frames 정도의 속도로 렌더링 해줘야한다.
  • 필름 메이킹의 경우 한 프레임을 그릴 때 이론적으로 무한한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 하지만 게임의 경우 이 한 프레임을 그릴 때 0.03초 정도의 시간밖에 쓸 수 가 없는 상황이 되어 버린다.

Production

  1. Layout
    • 씬에 어떤 물체들이 어떻게 있을 것 인가를 구성한다.
  2. Modeling
  3. Texturing
    • 색, 메테리얼등을 결정한다.
  4. Rigging
    • 뼈대를 구성하고 어떻게 애니메이션화할 것인지 결정한다.
  5. Animation
    •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할 것인가 결정한다.
  6. Lighting
    • 빛이 어떻게 들어올 것인가 결정한다.
  7. Rendering

Modeling&Texturing

  • Model은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어떤 데이터를 가공해두는 것을 말한다.
  • Modeling은 그런 모델을 만드는 것이다.
  • Texturing 어떠한 이미지를 모델 위에 펴바른다고 생각하면 된다.

Rigging

  • 하나의 뼈대에 모든 삼각형(폴리곤)을 연결하는 것

Animation

  • 키프레임 몇 개를 저장하고, 그 사이를 보간(interpolation)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애니메이션을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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