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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체(Struct)
- 구조체는 연관 있는 데이터를 묶을 수 있는 문법적 장치로 데이터의 표현에 매우 큰 도움을 준다.
- 키워드 struct는 이어서 선언되는 자료형이 구조체를 기반으로 정의된 자료형임을 나타낸다. 그리고 키워드 struct를 생략하려면 별도의 typedef 선언을 추가해야 한다. 하지만 C++에서는 기본 자료형 변수의 선언방식이나 구조체를 기반으로 정의된 자료형의 변수 선언방식에 차이가 없다. 즉 C++에서는 별도의 typedef 선언 없이도 다음과 같이 변수를 선언할 수 있다.
- C++에서 구조체는 클래스의 일종으로 간주된다.
구조체 함수
- 구조체 안에 함수가 정의되어 있으면 함수를 인라인으로 처리하라는 의미가 더불어 내포된다.
- 반면 함수를 구조체 밖으로 빼내면(함수 자체는 내부, 구현을 외부), 이러한 의미가 사라진다. 따라서 인라인의 의미를 그대로 유지하려면 다음과 같이 키워드 inline을 이용해서 인라인 처리를 명시적으로 지시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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