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Project

VV 6. 장애물, UI 구현, 점수 구현

에린_1 2024. 11. 4. 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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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V

움직임을 구현했으니 장애물을 만들 차례이다.

두 가지 장애물을 만들어주고 collision을 주었다.

장애물에 닿는 순간 게임오버되야 하기 때문에 Character에 Death 함수를 추가 시켜주었다.

장애물들에게 Death함수를 추가시켜주어 overlap되었을 때 게임이 종료되도록 구현했다.
BP_Floor에 랜덤으로 Spawn되는 함수를 구현해주었다.

RandomSpawnPoint에 Obstacle이 생성되도록 구현을 해주었다.

장애물에 닿으면 게임이 종료하게 되는데 그것을 위한 UI를 구현해줬다.

게임오버 UI는 Restart 버튼과 Exit 버튼으로 구성하고, 화면은 블러처리가 되도록 했다.

이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점수를 체크하도록 해야한다.

게임 플레이시 점수를 띄워줄 UI를 만들어주었다. UI에는 Coin과 현재 점수, 최고 점수가 표기되도록 구성했다. 

저 000 텍스트에 bind를 해줘서 함수들을 구현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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