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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레이어즈 트러블 슈팅 관련 피드백
동기화 문제 관련
- 내가 했던 방식_초당 일정 개수의 패킷을 보내는 방식
- 장점
- 예측 가능성
- 패킷 전송 주기가 일정하여 네트워크 부하를 예측하고 관리하기 쉽다.
- 간단한 구현
- 주기적인 타이머를 사용하여 패킷을 전송하므로 구현이 상대적으로 간단하다.
- 예측 가능성
- 단점
- 비효율성
- 실제로 상태 변화가 없는 경우에도 불필요한 패킷이 전송될 수 있어 네트워크 부하가 증가할 수 있다.
- 반응성 저하
- 입력 이벤트가 발생한 순간과 패킷 전송 사이에 지연이 발생할 수 있어, 반응성이 떨어질 수 있다.
- 비효율성
- 장점
- 입력 이벤트에 따라 패킷을 보내고, 그 사이를 보간하는 방식
- 장점
- 높은 반응성
- 입력 이벤트 발생 시 즉시 패킷을 전송하므로, 반응성이 높아진다.
- 효율성
- 상태 변화가 있을 때만 패킷을 전송하므로, 네트워크 부하를 줄일 수 있다.
- 높은 반응성
- 단점
- 복잡한 구현
- 보간 로직을 추가해야 하며, 클라이언트 간의 시간 동기화가 필요할 수 있다.
- 변동하는 네트워크 부하
- 입력 이벤트가 집중될 경우, 일시적으로 네트워크 부하가 증가할 수 있다.
- 복잡한 구현
- 장점
- 하이브리드 접근
- 구현
- 주기적 상태 업데이트
- 일정한 간격으로 주기적인 상태 업데이트 패킷을 전송하여, 기본적인 동기화를 유지한다.
- 이벤트 기반 패킷 전송
- 주요 입력 이벤트(예 : 가속, 브레이크, 방향 전환)가 발생할 때마다 즉시 패킷을 전송한다.
- 보간 및 예측
- 클라이언트에서는 주기적인 패킷과 이벤트 기반 패킷을 사용하여 상태를 업데이트하고, 그 사이를 보간한다.
- 예측 기법을 사용하여 패킷 사이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패킷이 도착했을 때 이를 조정한다.
- 주기적 상태 업데이트
-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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