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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무
매치메이킹을 간단하게나마 구현했다.
- 플레이어가 매치메이킹 버튼을 클릭하면 서버에서 매칭을 진행하게 된다.
- 매칭을 준비하고 있는 방이 있다면 그 방에 플레이어를 넣어주게 되고, 방이 없다면 방을 생성해준다.
- 그리고 일정 인원 (현재 5명)이 차거나 아니면 20초가 지나게 된다면 서버가 클라이언트에게 같이 게임하는 인원들의 정보를 주고, 게임을 매칭 결과창을 보여준다. 그 후 5초 뒤에 게임으로 이동하게 된다.
- 게임에 들어가면 아까 받아온 같이 게임을 하는 인원들의 정보를 통해 플레이어들을 그려주게 된다.
어려웠던 점
- 어떻게 정보를 넘겨 줘야 할지, 그 정보를 어떤 오브젝트가 들고 있어야 할지 정하는 부분이 어려웠다.
- outgameserver가 가지고 있고, 그 부분을 worldmanager로 넘기는 형식으로 구현하려고 한다.
- 들어오는 json리스트 형식의 데이터를 파싱하는 부분이 어려웠다.
- 클래스를 만들어 주고, JsonConvert.DeserializeObject 함수를 사용해서 파싱해주었다.
public RoomData ParseData(string jsonData) { RoomData roomData = JsonConvert.DeserializeObject<RoomData>(jsonData); return roomData; }
내일 해야 할 일
- 닉네임이 원래 int 형이였기 때문에 아직 string으로 변경을 하지는 못했다. 내일 그 작업을 진행할 것 같다.
- 추가적으로 그 작업이 끝난다면 아웃 서버와 인게임 서버간의 연결이 현재 잘 안되는 상황인데, 이 부분을 수정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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