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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무
플레이어 결승선 도착

플레이어가 결승선에 도달했을 때의 코드를 작성했다.
아직 멍청서버를 만들고있기 때문에 후에 더 수정 될 예정이다.
원래의 broadcast의 경우 나를 제외한 나머지 유저들에게 정보를 보내는 코드여서 broadcastAll이라는 함수를 새로 만들어서 사용했다.

플레이어 출발
결승선을 만들고 난 뒤, 출발도 만들었다.
일단 outgame 부분과 로딩을 확인하는 부분이 없으니 플레이어 한명이 버튼을 누르면 그 트리거를 바탕으로 프로토콜을 전달 받으며 게임을 실행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만들었다.

- UML 구조

GameStart 프로토콜을 서버가 클라이언트에게서 받으면 GameStartCountDown()을 호출한다. GameStartCountDown()에서 플레이어에게 카운트 다운을 시작하라고 GameStartCountDown 프로토콜을 전송하고 CountDown() 함수를 호출한다.

CountDown 함수에서는 어떤 프로토콜인지에 따라 다른 숫자의 카운트를 시작하고, 프로토콜에 따라서 카운트가 종료되었을 때, 그에 맞는 프로토콜을 플레이어에게 전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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